본문 바로가기
UniqU Story

2024년 전국 3월 청약 일정 총정리 😎

by UniqU 2024. 3. 8.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여러분에게 필요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온 유니큐입니다!

 

 

이번에는 2024년 전국 3월 청약 일정에 대

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3월은 한 해의 시작과 같은 봄이기도 하지만 한 해의 시작을 다져가는 시간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자, 3월의 청약 일정은 언제 하는지, 그리고 어떤 청약지들이 있는지 아래 표를 통해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잘 확인하셔서 도움이 되는 청약지들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청약 접수 일정 및 청약지
3월 4일
[특별공급 청약]
3월 4일
[1순위 청약]
3월 4일
[2순위 청약]

1. [아파트]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 사직 / 홈페이지

2. [아파트]더샵 금정위버시티 / 홈페이지

3.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 홈페이지
3월 11일
[특별공급 청약]
3월 12일
[1순위 청약 및 전주 청약 당첨자 발표]
3월 13일
[전주 청약 서류접수기간]

4. [주상복합]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 / 
홈페이지

5. [아파트]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 
홈페이지

6. [아파트]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 / 홈페이지

7.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 / 홈페이지 -----용인 [추천지역] 

8. [아파트]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2차 / 홈페이지

9. [아파트] 더샵 둔촌포레 / 홈페이지 -------------------서울 [추천지역] 

10. [주상복합] 역북 서희스타힐스 프라임시티 / 홈페이지  -용인 [추천지역] 

11. [주상복합]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 홈페이지

12. [아파트]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1~5단지 / 홈페이지

13. [아파트]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 / 홈페이지 --------성남 [추천지역] 

14. [주상복합] 더폴 울산신정 / 홈페이지

3월 18일
[전주 청약 서류접수기간] ]
3월 19일 

3월20일
[ 전주 청약 당첨자 발표 ]

 

 

 

 

유니큐 생각

 

 

최근 분양시장에 양극화가 점점 심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서울에서도 강남과 가까운 지역일수록 평균 청약률이 엄청나게 높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에 나왔던 '개포동 아이파크 퍼스티어' 무순위 청약의 경우도 로또 청약으로 불리면서 '선당후곰'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되든 안되든 일단 넣고 보자는 식의 사례도 있었습니다. 저도 이런 좋은 청약정보가 있을 때는 두 손 두 발 다 걷고 신청하고 있습니다만 그만큼 강남에서의 청약건은 그 수도 많지 않을뿐더러 한번 당첨되면 엄청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어 꿈의 청약이라고도 불립니다.

 

참고로 이번 개포동 아이파크 퍼스티어의 경우 가장 작은 평수를 선택하여도 시세차익이 최소 6억이었고, 가장 큰 평수는 무려 20억의 시세차익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었죠.

 

그만큼 청약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고, 서민들의 도약 발판이라 불릴 만큼 큰 희망을 품게 만드는 구석이 있습니다.

 

 

 

......

 

 

 

2023년에 주택청약통장을 해지한 사람이 무려 90만 명에 이른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그만큼 주택청약의 당첨확률이 낮고, 당첨되더라도 분양가가 너무 비싸다는 점이 가장 큰 이슈로 보입니다.

 

하지만 당첨 확률이 낮다는 점에서는 모두가 비슷한 상황일 것이라 분양가에 대한 문제만 해결되면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사실 분양가 부분에 대해서도 답은 나와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수도권 지역의 평균 분양가는 10억을 넘어선 지 오래입니다. 그렇다면 청약이 과연 분양가 문제가 클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새로 지은 아파트라는 장점, 주변 시세에 비해 20%에서 많게는 40%까지 저렴한 분양 가격, 새로운 시설의 구축으로 인하여 인프라 및 복지환경 개선 등의 플러스 요소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거품이 심하게 끼어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런 거품을 거를 수 있는 안목을 기르는 것도 청약을 하거나 별도의 분양 시에 가져야 하는 필수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청약이라는 제도를 기회로 볼 것인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통해 집을 구하거나 또는 집이 없어도 전세나 월세 등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삶을 살아가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선택은 본인에게 달려있고, 그 선택으로 인한 행복이나 불행도 감내해야 하는 게 인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왠지 모르게 집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면 말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3월에도 좋은 청약 건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청약을 계획 중이거나, 청약을 진행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고민하시어 3월 청약에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주저리를 읽어주시는 여러분들에게도 행운의 여신이 늘 함께 하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유니큐였습니다.

 

 

728x90